STOCK 종목분석/셀트리온(코스피_068270)

요양시설 확진자에 셀트리온 렉키로나 지원…건강보험 수가 적용

BrainFX 2021. 12. 28. 13:04
728x90
반응형

 

렉키로나 주사가 건강보험 수가를 한시적으로 적용한 것에 대한 긍정적이 신호탄이 쏴주었네요. 결국은 건강보험에 적용되어서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는 국내 치료제가 되길 바랩봅니다.

코로나 걸려서 아프고 힘들면 누워서 주사맞고 일어나야죠... ^^~

 

* 코호트란 병원 등에서 감염성 질병 등의 확산을 막기 위해 특정 구역의 의료진과 환자를 한 개의 집단으로서 격리하여 확산을 막는 조치를 말하네요.

 

 

[퍼옴]

 

정부가 코호트(동일집단) 요양시설의 셀트리온 코로나19(COVID-19) 치료제 '렉키로나' 주사에 대해 건강보험 수가를 한시적으로 적용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은 코로나19 코호트 요양시설 관리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방역당국은 이달 초 요양시설에서 집단감염이 다수 발생한 가운데 감염병전담(요양)병원 수용 한계로 요양시설에서 관리 중인 확진자가 다수 발생했다고 진단했다.

 

방역당국은 감염병전담요양병원 확충을 지속 추진해 시설 내 확진자를 요양병원으로 신속히 이송하고, 향후 요양시설 확진자에 대해 감염병전담요양병원 우선 이송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게 할 방침이다.

 

방역당국은 또 요양시설이 코호트 격리가 될 상황에 대비해 해당 요양시설 어르신에 대한 건강관리 및 진료체계 강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코호트 요양시설 내 확진자(감염병전담요양병원으로 이송 전까지 요양시설 안에서 격리)에 대해 재택치료에 준한 관리를 시행하기로 했다.

 

또 관리의료기관 의사와 요양시설 간호사 간 협조를 통해 코호트 요양시설 확진자에 대한 모니터링 등 집중 관리를 실시한다.

 

코호트 시설 확진자에 대한 렉키로나 주사 지원을 위한 건강보험 수가를 한시적으로 적용한다. 의사 방문 진찰 및 주사 약 1만5000원, 의사 비대면 진찰 뒤 간호사 방문주사 약 8만9000원이다.

 

코호트 요양시설 비확진 격리자를 대상으로 계약의사가 원격 진찰할 경우에도 진찰비용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현재 지원하고 있는 방역물품(방호복, 장갑, 페이스쉴드 등) 외 추가로 산소발생기, 이동형음압기, 방역물품 구입비를 지원한다. 시설에 격리된 실근무 종사자에게 야간수당 등도 추가로 지급한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코호트 시설에 대한 일일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코호트 요양시설이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전했다.

 

[퍼옴] 머니투데이 / 김도윤 기자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122811002011586&outlink=1&ref=https%3A%2F%2Fsearch.daum.net

 

요양시설 확진자에 셀트리온 렉키로나 지원…건강보험 수가 적용 - 머니투데이

정부가 코호트(동일집단) 요양시설의 셀트리온 코로나19(COVID-19) 치료제 "렉키로나" 주사에 대해 건강보험 수가를 한시적으로 적용한다.중앙재난...

news.mt.c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