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주식(공모주)

2021년 11월달 공모주(카카오페이 다음은 SM상선...)

BrainFX 2021. 10. 28. 15:10
728x90
반응형

 

그동안 공모주들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적어졌으나 카카오페이를 필두로 다시한번 시작하는 IPO에 대해서 정리해봅니다.

11/3일 카카오페이 상장 시 좋은 방향으로 갈수 있게 증시가 좋아야 할 텐데요.

모두 IPO 균등을 2~3주 이상 받으셨을꺼 같아요.

첫날 개인들이 팔지 않는다면, 따상가겠죠? ^^ㅋ

 

11월달 공모주 중에 SM 상선이라는 대어가 하나 있어서 이렇게 정리해서 공유해봅니다.

2021년 11월 공모주 일정.xlsx
0.02MB

 

 

 

SM 상선의 대표적인 비지니스 모델은 외항 화물 운송, 즉, 컨테이너 운송사업이라고 할 수 있어요.

현재 미주 서부노선 4개 (롱비치,캘리포니아,시애틀,포틀랜드,오클랜드)

아주노선 9개 (중국,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일본, 태국,베트남)

을 서비스 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미국 동부노선도 개설할 계획, SM상선의 29.6% 의 지분을 티케이케미칼이 가지고 있다고 하죠. 그래서 티케이케미칼의 종목도 많이 상승되었죠.

2021년 물류대란의 혜택을 크게 보면서 상반기 영업이익은 3089억원으로

지낸해 영업이익 1405억원보다 두배이상 늘었답니다.​

상반기 영업이익이 작년 한해의 이익보도 2배라니. 하반기까지 하면 실적이 어머어마 할 듯해요. 물론 수송 물류비가 상승한 것에 따른 수혜이죠.

2020년에 들어 당기순이익이 크게 상승하면서 흑자 전환에 성공~!!!

이번 IPO를 통해 사업영역 확장에 주력한다고 하는데요, 대형선박을 발주 하고 컨테이너를 늘릴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 창창한 회사로 거듭나길 바라면서 IPO에 참가해보는 건 어떨까요?

 

[퍼옴]

 

카카오페이의 기업공개(IPO) 공모주 청약에 182만 명이 넘는 개인들이 몰리면서 다음 대어를 찾는 투자자들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다. SM상선이 카카오페이의 바통을 이어받을 기대주로 꼽히는 가운데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디어유도 최근 수요예측에 흥행을 거둔 것으로 전해졌다.

 

 

27일 증권 업계에 따르면 SM상선은 다음 달 1~2일 기관 수요예측을 시작으로 공모 일정에 돌입한다.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은 오는 11월 4~5일에 계획하고 있다. SM상선의 공모가는 1만 8,000~2만 5,000원으로 시가총액은 약 2조 1,000억 원에 달한다.

 

IPO 전문가들은 SM상선이 카카오페이의 흥행 열기를 이어갈 잠재력이 충분하다고 평가한다. SM상선은 상반기에만 연결 기준 매출 7,076억 원, 영업이익 3,090억 원을 기록했는데 3분기 들어 실적이 더욱 호전된 것으로 알려졌다. 해운 업계는 물동량과 운임지수 등을 근거로 3분기 SM상선의 순이익이 상반기 이익 수준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했다. 4분기 실적에 따라 올해 순이익이 1조 원을 돌파할 가능성도 제기되는데 SM상선이 1조 원의 순익을 거둔다면 공모가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은 두 배 수준으로 떨어진다.

 

SM엔터의 자회사이자 ‘팬 플랫폼’ 업체인 디어유도 주목받는다. 지난 26일 수요예측을 끝낸 디어유는 기관 청약 결과를 토대로 공모가를 확정하는 단계다. 디어유는 큰손 기관들에 인기를 끌면서 공모가가 희망 범위 상단(2만 4,000원)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디어유는 28일 공모가를 확정한 뒤 다음 달 1~2일 일반 청약에 나선다. 디어유의 초과 증거금은 4일 환불 예정이어서 SM상선 청약에도 참여할 수 있는 일정이다.

 

SM상선과 디어유뿐 아니라 아이티아이즈(11월 1~2일)와 비트나인(11월 1~2일), 지오엘리먼트(11월 2~3일), NH올원리츠(3~5일)도 일반 청약을 준비 중이다. 이들 기업 역시 카카오페이 증거금 환불 이후로 청약 일정을 잡아 ‘머니 무브’ 효과를 기대했다는 관측이다.

 

아이티아이즈는 자산 운용 솔루션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비트나인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DB) 전문 업체다. 지오엘리먼트는 반도체 제조용 장비 공급사로 유명해졌고 NH올원리츠는 분당스퀘어 등을 기초 자산으로 7%의 배당률이 기대되는 리츠다.

 

[출처]서울경제/김민석 기자

https://www.sedaily.com/NewsView/22SWKRSHYQ

 

[시그널]카카오페이 다음은 SM상선…'머니무브' 노리는 공모주들

카카오페이의 기업공개(IPO) 공모주 청약에 182만 명이 넘는 개인들이 몰리면서 다음 대어를 찾는 투자자들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다. SM상선이 카카오페이의 바통을 이어받을 기대주로 꼽히는

www.sedail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