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OTP 배터리 잔량 확인하는 방법

BrainFX 2021. 8. 25. 16:22
728x90
반응형

 

OTP를 사용한지도 10여년이 넘게 지난 것 같은데...

금융 및 기타 은행 관련업무로 보안성을 높여주고 이체 한도가 꽤 높아서 사용하고 있긴 합니다. 그러나 OTP를 들고다녀야하는 귀찮음이 때론 있긴하죠.

그런데 말입니다.

OTP의 배터리 수명이 현재 어느정도인지 최근에 알게 되었네요.

 

물론 배터리가 거의 다 될 쯤이면 배터리 경고를 띄워주긴 하죠.

새로 구입하려면 은행을 방문해야하니 미리미리 준비해 두는 습관도 좋겠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OTP은 바스코 회사입니다만, 배터리 용량확인은 다른 제품들도 대략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우선 OTP 를 전원버튼을 한번 클릭하면 OTP 숫자 6자리가 나옵니다.

 

전원 버튼을 다시한번 4초 정도 꾹 눌러주면 아래 그림과 같이 SECondS 문구가 잠시 뜨지만 계속 누르고 있으면 그다음 bAttEry 문구가 나옵니다.

 

 

그리고 전원 버튼을 놓으면 아래와 같이 배터리 남은 잔량을 표시해 주네요. ^^~

 

때로는 궁금한 것 지나치지 말고 확인해 보거나 물건을 구매할 때 물어보는 습관을 들여야겠네요.

 

 

 

728x90
반응형